블로그 이미지
magicps
Connected dot

calendar
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
TiCumulus Tag Cloud

05-01 22:02
2010. 9. 2. 09:11 iPhone



오늘 새벽에 있었던
Apple의 신제품 발표회에서 나왔던 게임이 눈길을 끌었습니다.
 

Epic Citadel

http://itunes.apple.com/us/app/epic-citadel/id388888815?mt=8

데모인데 용량이 82.2 MB인걸 보면
언리얼 엔진 자체의 용량이 크게 작용한 듯 싶습니다.
역시 호기심에 바로 다운 받아서 테스테 해봤습니다^^


로딩화면
언리얼 엔진은 뭐..언리얼 토너먼트 해보신 분이라면
엔진의 그래픽 처리 수준을 아실 듯 하구요..


여러 장의 사진이 겹쳐서 나오는 화면인데
해상도가 놀랄 정도였습니다;


우선 처음 있는 곳에서 성 외곽으로 빠져 나와서 살펴본 장면들입니다.
언덕 밑에서 시점을 잡아봤습니다.
물 줄기가 흐르는 부분과 빛이 들어오는 부분, 안들어오는 부분 등
스마트폰에서 보여주는 그래픽이라곤 믿기지 않을 정도였습니다;


햋빗과 구름, 날라다니는 새들까지..
명암 처리가 3GS에서도 저 정도입니다.;
4라면..ㄷㄷ;


원금감 처리 부분 또한 놀랍습니다.
멀리 있다고 그래픽 처리가 떨어지는게 아니라
자연스럽게 흐리게 만들면서 가까운 것은 선명하게 나타냅니다.


위로 봤을 때 약간의 각도 차이에도
빛의 광량이 다르게 나타났습니다.


조금만 각도를 낮추니 어둡게 변하는 ㄷㄷㄷ;;


성 내부로 이동한 상태에서
나무들이 눈에 띕니다.
저 나무들 실제로 움직입니다. -ㅇ-;


가까이 가서 보면 바람 부는 방향에 따라
가지가 흔들리고 잎이 떨어지고 정말 깜놀;;
4보다 스펙이 딸리는 3GS에서도 이 정도의 그래픽이라면
언리얼 엔진의 위력이 어느 정도인지 아실 듯 하네요^^;

아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.
게임 중간 중간 3GS에서는 버벅이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건 정말 CPU, RAM, GPU의 한계일 듯 싶구요..
배터리 소모 장난 아닙니다..-_-;
대전 형태로 진행되는 거 같은데 이 게임 하나만으로도
아이폰 4가 더욱더 기다려지겠군요..


'iPho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280x720 HD 720p AVATAR 인코딩 방법  (4) 2010.09.19
iOS 4.1 Update  (4) 2010.09.09
아이폰 HD 배경화면 100장 - B  (0) 2010.08.27
KT 어플 SHOW 메모리 사용시 주의사항  (2) 2010.08.24
아이폰 HD 배경화면 100장 - A  (0) 2010.08.23
posted by magicps